반응형

2021년 장마

2021.07.08 - [이슈] - 코로나 19 예방 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 7월 백신 대상자

 

2021년 장마기간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기상청에서 3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여름철(6월~8월)에 발달한 저기압과 대기 불안정의 사항으로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릴 때가 있겠으며, 강수량의 지역 차가 크게 발생하는 장마가 예상이 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작년보다 태풍은 좀 더 많이 발생할 예정이고 오는 8월에 1개에서 3개 정도에 태풍이 발생 할 것이라는 예상이 발표되었습니다. 

 

2021년 장마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961년도 관측 이래 6월이 아닌 7월에 장마가 시작되는 것은 82년 이후 39년 만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지각 장마는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공기 순환이 막히는 블로킹 현상 때문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장마가 시작되려면 남쪽에 있는 따뜻한 공기가 우리나라로 밀어 붙여지며 정체전선이 북상해야 발생하지만 올해는 북쪽에 있는 찬 공기가 강해로 북상하는 것을 계속 늦추고 있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장마기간은 언제까지?

작년에는 무려 54일이나 되는 장마로 인하여 대한민국에는 큰 피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번 21년도에는 장마가 언제까지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함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걱정을 가지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 21년도 장마전선의 저기압으로 전국적으로 폭우가 예상이 되어지며, 어제 8일부터 전라도 지역, 중부지역, 경남 남부 해안, 지리산 부근, 제주도의 장마가 시작되어 강수량 50~100mm의 장맛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폭우가 예상되는 곳에서는 강우량이 150mm를 초과하고, 다른 지역은 30~80mm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첫 장마철인 제주도에서는 강수량이 시속 30~50mm로 예상이 되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 장마

 

기상청에 의하면 장마의 시작과 끝은 상관 관계거 없고, 우진규 일기 예보 분석가는 과거에는 늦고 이른 장마가 있었지만 종료 시간은 적절하지 않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올해 장마는 7월 중순 쯤 가라 앉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1년 장마소식 정리

충청권, 남부지방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예정이고, 남부지방에는 매우 많은 비로 지반이 매우 약해진 가운데 큰 피해가 우려되니, 위험지역 접근을 자제하고 비 피해를 사전에 준비하기를 권고하였습니다. 경기 내륙과 강원영서 지방에서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종종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0년 장마는 중부지방을 기준으로 6월 24일에 시작해 8월 16일까지 총 54일간 내렸지만 이번 장마는 그거보다 빠르게 7월 초에 시작하여 7월 중순에 마쳐질 것이라는 분석을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예년보다 짧은 기간인 만큼 많은 비를 뿌릴 가능성도 염두해 두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21년 장마가 더 강할 수도 있다.

기상청에서는 이번 게릴라성 장마가 산발적으로 내릴 것으로 보는 만큼 예측이 틀릴 수도 있고, 지금까지 강수보다 상급 난이도 예측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기간 동안 내리는 비의 강수량은 시간당 50mm 일 가능성이 높고 지역별로 편차가 커 순식간에 100mm가 넘는 비가 내릴 수도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021년 장마

최근 장마전선에 의해 내린 비로 지반이 매우 약하진 만큼 산사태와 하천의 범람, 급류 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미리 대비해야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는 12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게릴라성 장마 이후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옵니다. 지상 부근에서 발달하는 북태평양 고기압이 우리나라로 확장하고 티벳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뜨겁고 습한 공기가 들어와 기온이 매우 오를 것으로 예상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여름장마는 대부분 6월 중순부터 7월말이며, 가을장마는 7월 말부터 9월까지 내리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2021년 장마 대비 방법

첫 번째 차량을 정비해야 합니다. 와이퍼 점검, 자동차 앞 유리, 사이드 미러 점검(유막 제거제 활용), 타이어, 제습제 비치로 자동차 안에 생기는 곰팡이를 예방해야 합니다.

2021년 장마

 

음식물은 냉장보관, 날 것은 될 수 있으면 먹지 않기를 바랍니다. 식중독을 예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실내 습도 관리 제습기, 에어컨, 선풍기, 숯, 천연 제습, 옷장의 습기, 보일로 가동으로 습도를 조절해야합니다.

신발체크 낙상 사고 방지를 위해 미끄럼 방지가 있는 신발을 착용해야합니다.

농촌등의 지역 배수로 점검, 산사태 예방을 미리 진행해야 합니다.

 

 

모두 2021년에는 장마로 인한 피해가 감소하고, 코로나도 장마도 잘 지나가기를 바랍니다.

 

 

2021.07.09 - [이슈] -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12일부터 2주간 지속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12일부터 2주간 지속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시행 7월 9일 한국 정부가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4단계로 격상한다는 보고를 발표하였습니다. 오는 12일(월)요일 부터 7월 25일(일)까지 적용이 될 예정이고, 사

hauldad.com

 

2021.07.08 - [이슈] -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진입 예정 4단계 기준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진입 예정 4단계 기준은?

7월 8일 기준 확진자 1,212명 발생 수도권을 중심으로 백신을 맞지 않은 20~50대 중심의 이른바 조용한 감염이 확산이 되는 가운데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한국에 확산이 되면서 4차 코로나 발생 유

hauldad.com

 

2021.07.08 - [이슈] - 코로나 19 예방 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 7월 백신 대상자

 

코로나 19 예방 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 7월 백신 대상자

오늘은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누리집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 예정입니다. 6월 1일부터 코로나 19 예방 접종 사전 예약 누리집을 통해서 60~70세 분들, 그리고 학교에 종사

hauldad.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