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금메달 포상금

올림픽 양궁 영웅 안산 포상금은?

올림픽 사상 최초 양궁 3관왕이라는 위대한 업적을 남긴 안산 선수가 대한민국 올림픽 영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우리가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안산 선수가 받은 올림픽 금메달 혜택이 무엇인가 하는 것이 아닐까요?

 

 

일단 동메달 이상이라면 남자는 "예술체육요원"으로 병역 혜택을 받는데, 약간의 연금 포인트가 있다는 것 외에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올림픽 금메달 & 포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도쿄 올림픽 금메달의 가격은?

도쿄 올림픽 금메달은 금 6g으로 대략 350달러 정도 한다고 합니다.

도쿄 올림픽 은메달은 460달러라고 합니다. 금메달 보다 은이 더 비싼 현실이네요.

 

 

안산 선수가 받을 포상금

 

안산 올림픽 메달 포상금을 살펴보면 상금 문체부 "양궁 개인전 금메달 6300만원, 양궁 단체전 금메달 2개 9450만원, (단체전 선수는 개인전 선수들이 받는 금액의 75%를 받습니다!)을 받는다고 해요!

 

 

이번 도쿄 올림픽 메달 상금을 살펴보면 "금메달 6300만원, 은메달 3500만원, 동메달 2500만원"이 지급된다고합니다.

 

그리고 국가에서 주는 올림픽 메달 혜택을 보면 경기력 향상 연금이라는 것을 지급하는데, "올림픽, 아시아게임, 세계선수권대회 등"에서 우승을하면 메달 색깔에 따라 평가 점수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금메달 90점 은메달 70점 동메달 40점을 부여 받는다고 합니다.

 

 

3관왕인 안산 선수는 금메달 3개로 단숨에 평가 점수 270점을 확보했고, 올림픽 금메달 2개 이상 중복일 경우에 가산점이 붙는데 상이 올림픽 50% 단일 올림픽 20%로 안산 선수는 총 306점의 평가 점수를 얻게 됩니다.

 

평가 점수가 20점 이상인 선수에게는 국제대회 종료일 다음달 부터 사망할 때까지 경기력 향상 연구 연금이 월정액 형태로 매달 지급이 되어지지만 올림픽 금메달 연금 중복은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올림픽 메달 연금 혜택을 살펴보면 "금메달 매달 100만원, 은메달 매달 75만원, 동메달 매달 52만 5천원"이 지급이 되어집니다. 다만 월정금은 최대 100만원을 넘을 수 없어서 나머지 점수는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양궁 협회 포상비를 살펴보면 "개인전 금메달 2억원, 단체전 금메달 1억 5천만원"이 지급되고 안산 선수는 무려 5억원이라는 포상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3관왕인 안산 선수의 도쿄 올림픽 메달 상금 규모는 대략 7억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고, 평생 연금 100만원이 그녀에게 주어지니 어마어마한 포상금이라고 생각이 되어 질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의 땀방울에 비하면 작은 금액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집니다.

 

다시 정리해서 보면 안산 선수의 도쿄 올림픽 3관왕 포상금의 금액은 매달 100만원 + 일시금 9천 500만원 + 문체부 1억 5천 750만원 + 양궁협회 5억원 이상 + @여러가지 등등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안산선수 프로필

안산 선수는 2001년생 2월 27일 나이 20세의 선수고 키는 170cm 고향은 광주이며 문산초 광주체중, 광주체고, 광주여대 재학을 하고 있고 불교를 믿으며 국적은 한국 선수입니다. 

안산선수의 경력을 보면 도쿄올림픽 양궁 혼선 단체전 금메달, 도쿄 올림픽 양궁 여자 단체전 금메달, 도쿄 올림픽 양궁 여자 개인전 금메달로 3관왕의 영광을 거머진 선수입니다.

 

 

안산 선수는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양궁을 시작했고, 당시 문산 초등학교 양궁부에서는 남학생만 있었는데도 그 곳에 들어가 실력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산 선수는 숏컷 헤어스타일을 경기를 위해서 잘랐는데 그 것 때문에 "패미니스트" 논란에 연류 되었지만, 안산 선수를 질투하는 세력들의 모함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