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풍제약 홈페이지 출저

피라맥스란 무엇인가?

피라맥스는 신풍제약에서 개발한 국내 신약 16호이며, Who FDA EMA에서 인증을 받은 말라리아 치료제이며, 아프리카 7개국에서 1차 치료  지침으로 선정된 4세대 말라리아 한국 대표 치료제입니다.

 

주성분은 피로나리딘인산염(별규) - 180mg, 알테수네이트(별규) - 60mg와 첨가제  D-만니톨, 탤크, 폴리에틸렌글리콜6000,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오파드라이 주황색(OY-S-23068), 미결정셀룰로오스, 크로스포비돈, 히프로멜로오스가 담겨져 있는 말라리아 치료제입니다.

 

코로나 19 치료제 임상 실험중인 피라맥스

신풍제약이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믹스를 가지고 코로나 19치료제 개발과 관련 최근 2상 임상을 마무리 하고, 3상 임상 신청에 대한 식약처 승인 여부에 관심이 가져지고 있습니다.

 

식약처로부터 3상 시험 계획이 승인 되면 신풍 제약은 치료제의 상품화를 위해 계속 실험을 진행하고, 승인이 보류되면 개발을 포기해야 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하지만 신풍제약은 7월 5일자로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경증 & 중등증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환자를 대상으로 피라맥스정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해 다기관, 무작위 배정, 이중눈가림, 평행, 위약대조 3상 임상 시험 신청을 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사진은 위에 내용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임상시험기관은 고려대학교 구로 병원이 주관이 되었으며, 1238명을 대상으로 2022년 7월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풍제약 측은 피라맥스정이 코로나 19 치료제로 중증 질환으로의 이행 가능성과 사망을 최소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나, 임상시험 약물이 의약품으로 시중에 유통되기 까지 최종 허가 받을 확률은 약 10% 수준으로 알려져 있어 기대에 상응하지 못하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한 쪽에서 들려지고 있습니다.

 

 

미국 소속 션 에킨스 박사의 연락

2020년 2월 28일 에볼라 바이러스 전문가로 손꼽히는 미국에 에킨스 박사가 신풍제약 측에 연략을 취해 임상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피로나리딘 성분에 대한 임상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피라맥스에 있는 성분이 코로나 19를 치료해 볼 수 있다는 이야기와 함께 2020년 10월 20일 영국 런던 세인트 조지스 대학 의과대학 연구팀은 피라맥스의 주성분중인 피로나리딘, 알테수네이트가 코로나 19 치료제의 가능성이 있다는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신풍제약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 효과를 보일 수 있다는 논문을 2021년 1월 1일자로 국제 학술지에 실리기도 하였습니다. 연구팀은 해당 논문에서 사람 폐 세포에 바이러스를 감염시키고 약물을 투여해 경과를 살펴보았고, 그 결과 피로나리딘과 알테수네이트가 하이드록시클로로퀸보다 16배 57배 강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신풍제약이 임상을 실행하다.

권위 있는 학자와 연구팀들이 피라맥스와 관련된 연구 결과 & 논문을 발표하자 피라맥스의 주인이며, 개발자인 신풍제약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임상 1, 2상을 거의 동시에 준비하고, 회사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 피라맥스를 통한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는 신풍 제약의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풍제약 관계자들은 코로나로 고통 받고 있는 모든 국민들과 전 세계 사람들 &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방법으로 최대한 빠르게 코로나 19 치료제를 만들어 보이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지난 3년간 주가를 살펴보면 최저점인 2019년 8월 9일 4,940원에서 유지되다가 2021년 3월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이후 급격한 상승세를 보여준 뒤 2020년 9월 25일 최고점인 214,000원까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다시 하락하여 현재는 66,000원 대에서 유지 중이며 코로나 19 관련주로서 다시 상승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19 치료제가 개발이 되어서 마스크를 벗는 그 날이 오기를 기대하며, 하루 빨리 모든 국민들과 온 세계 사람들이 행복한 나날을 지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