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소나 법칙

 

요즘 시대에는 자유롭게 노트북으로 일할 수 있는 장소 & 그리고 시간이 우리 가운데 있어요.

그리고 비대면시대의 온라인 마케팅으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기도 하고 있어요.

 

저도 그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이구요. 경제적인 부담이 점점 커지는 이 시대 많은 사람들이 노후를 위해서 앞으로의 우리 아이들의 교육비를 위해서 그리고 경제적인 여유를 위해서 부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그 중에 하나를 티스토리 "애드센스 글쓰기"를 통해서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는 돈이 되는 글쓰기 첫 번째 "PASONA 법칙"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해요.

다들 저의 글을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피라이팅이란 무엇인가?

다른 말로 표현해 보자면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카피라이딩 작성법"으로 광고나 홍보에 있어서 "문구"를 작성하는 것을 말하고 있어요.

 

 

광고를 보면 이미지나 영상도 있지만 그 안에 담겨져 있는 "글"이라는 도구로 인해서 사람들이 행동하게 끔 만드는게 바로 카피 라이팅라고 볼 수 있어요.

 

 

돈이 되는 말, 사람이 끌어 당기는 말을 보면 그 안에는 법칙이 숨어져 있습니다. 이미 잘 짜여놓은 법칙들이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그 말 속에 담겨져 있는데 "경영 컨설턴트 '간다마사노리'씨"가 정리한 뉴파소나 법칙이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모든 글 속에 담겨져 있습니다. 오늘 그 파소나 법칙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NEW PASONA 법칙

P: Problem (문제 환기)

A: Affinity (친근감)

S: Solution (해답

O: Offer (제안특전)

N: Narrow Down (한정성을 설명)

A: Action (행동 구축)

 

 

 물건이 필요로 하는 대상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보여주고 그 문제를 더 상세하게 드러내어 팔려고 하는 상품과 서비스 등을 그들이 입증할만한 내용으로 해결책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항목에 제한을 두고 마지막으로 그 제시한 사항들을 통해서 행동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글쓰기 법칙입니다.

 

혹시 내가 작성하고 있는 "블로그 & 광고의 글 속"에 이 파소나 법칙이 스며들었나 잘 살펴보시기 바래요.

 

파소나 법칙을 이용한 예시

유투브 & 검색에 파소나 법칙 글쓰기를 찾아보면 "페이스북 카피라이팅 & 광고 글쓰기 등"이 등장하고 그들이 소개하는 글 가운데 "아이들 학습지"를 가지고 파소나 법칙을 설명하는데 참 쉽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래서 그 학습지를 예시로 파소나 법칙을 이용한 글쓰기를 소개해보겠습니다.

 

P: Problem (문제 환기)

요즘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우리 부모님들 어떻게 아이들 공부 시키고 계시나요?

코로나로 인해서 학원 보내기도 어렵고, 집으로 외부 강사를 부르기도 힘든 지금 이지만, 부모 욕심 같아서는 아이가 원하는 것을 가르쳐 주고 싶은 마음이 너무 큰거 같아요.

 

A: Affinity (친근감)

저도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학원에 보내기가 꺼려지는 상황이에요.

다른 아이들은 그럼에도 학원에 가는 친구들, 그리고 과외를 하는 친구들도 있어서

저희 아이가 이런 것들로 인해서 뒤쳐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하루를 살아가고 있어요.

S: Solution (해답)

그러던 와중에 지인들과 이야기를 하다가 알게 된 것인데 지금 알려드리는 이거 신청하시면 무료로 학습 할 수 있는 학습기랑 문제집을 보내준다는 것이에요.

O: Offer (제안특전)

여기 보시고 신청하시면 무료로 보내준다고 하시니 한 번 신청해보세요.

N: Narrow Down (한정성을 설명)

혜택이 너무 좋아서 곧 마감 할 것 같은데

A: Action (행동 구축)

코로나 때문에 아이 학습이 고민이라면 한 번 신청해보시고 참고해보세요.

 

 

위에 예시처럼 타케팅을 설정한 후 고객에 입장이 되어서 글을 쓰는 방식이에요. 그리고 혜택사항이 꼭 필수로 잘 들어갈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하셔야 되요. 파소나 법칙에 맞춰 글을 쓰게 되면 이리저리 머리 쓸 필요 없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글을 쓸 수 있을 것이에요.

 

고객의 입장이 되어서 글을 쓰는 방식이기 때문에 광고를 하거나 물건을 파는 분들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서 나의 글을 알리고 싶은 분들에게 있어서는 도움이 되는 방식이 아닐까요?

 

오늘도 카피라이팅으로 고객에게 행동을 촉구하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는데 이 글이 꼭 우리 독자 분들의 도움이 되시고 글을 쓰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바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